-
Q
국립산악박물관을 건립하게된 이유는 무엇인가요?
- A 산림청에서는 세계적인 산악강국인 우리나라의 등산 역사·문화와 등반 기록 등을 재조명함으로써, 우리 산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, 산악문화의 대중화와 등산문화를 창달을 목적으로 국립산악박물관을 건립하였습니다.
-
Q
박물관 규모는 어떻게 되나요?
- A 건물면적은 1,808m2 (546평)이며, 전시면적은 1,210m2 (366평)입니다. 지상 3층, 지하 1층으로 구성됩니다.
-
Q
국립산악박물관에는 어떤 유물들이 전시되나요?
- A 한국산악의 근대 이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역사와 인물, 문화가 전시되며, 국내 최초로 암벽 등반, 고산 체험 등의 체험형 교육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
-
Q
도서나 간행물 등을 열람할 수 있나요?
- A 국립산악박물관 홈페이지 > 자료실을 통해 소장자료, 교육자료, 산 이야기, E-BOOK 등을 통해 국립산악박물관에 대한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-
Q
박물관 가상체험은 어떻게 체험하나요?
- A 국립산악박물관의 3D 가상체험은 홈페이지 > 전시안내 > 박물관 가상체험을 통해 박물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, 화면을 통해 전시품의 정보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체험입니다.
-
Q
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해요?
- A 초등학생, 청소년,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교육행사안내 메뉴에서 연간교육일정, 교육안내, 교육행사안내를 참조하세요.
-
Q
영상실에서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?
- A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학교 연계수업이 가능하며, 세미나실로 활용되어 이용됩니다. 또한 교육행사일정에 따라 다양한 교육이 진행됩니다.